티스토리 뷰
오늘 새로 배운 것
통계자료가 필요할 때
- Opensurvey > trend report
- 와이즈앱 > 인사이트
레퍼런스 분석법
- 화면 구조 분석
- 디자인원칙 기반 분석
- 개선방안
모바일 광고 9가지 유형
1. 배너 광고
: 화면 내 이미지 광고
2. 인터스티셜 광고(전면배너)
: 화면을 가득 채우는 전면 광고이며, 일반적으로 앱 내 전환 포인트나 앱 시작/종료 시점에 노출
3. 네이티브 광고
: 유저 경험을 해치치 않는 형태로 콘텐츠와 유사한 자연스러운 광고 유형
4. 리워드형 광고
: 광고를 노출시키고 유저들이 광고에 대한 액션을 했을 때 보상을 주는 유형의 광고
5. 보상형 비디오 광고
: 영상 광고를 시청한 유저에게 인앱 보상을 제공하는 광고형태, 인디 게임사에서 앱 수익화를 위해 운영하는 경우가 많음
6.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
: 비디오를 보는 유저에게 리워드를 제공하지 않는 광고
7. in-video 광고
: 영상 콘텐츠 내에 노출되며 일정 시간 SKIP을 하지 못하고 시청해야만 하는 광고
8. 플레이어블 애드
: 유저가 광고를 클릭했을 떄 전면으로 플레이어블 애드가 로딩되며 유저가 광고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음
오늘 과제 진행도
- UXUI 입문 강의 6주차까지 시청
- 6주차 강의 숙제 제출
- 11번가 문제 정의, 솔루션 도출 완료
'본학습 > 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1.4.학습일지 (0) | 2024.01.04 |
---|---|
2024.1.3.학습일지 (1) | 2024.01.03 |
2023.12.26.학습일지 (0) | 2023.12.26 |
2023.12.21.학습일지 (1) | 2023.12.21 |
2023.12.20.학습일지 (0) | 2023.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