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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경쟁사 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스타벅스를 맡아서 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스타벅스 맴버십 조사를 진행하다
스타벅스 앱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어플이었다. 사이렌 오더, 페이 기능, 딜리버리 기능, 프리퀀시, MD 숍 등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를 전체적으로 담아둔 앱이었는데, 스타벅스 맴버십 정책에서 별이라는 것을 적립하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고, 그 카드를 통해 구매를 했을 때만 적립이 되고, 이것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별 적립을 위한 페이 시스템이지 않을까? 하는 가정 1가지를 내릴 수 있었다.
또한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많은 브랜드들에서 어플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사이렌오더라는 사전 주문 시스템으로 추측된다. 이유는 카페 프랜차이즈 어플들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기능이라는 점 때문일 것이다. 어플 내에서도 하단 네비게이션 바에 페이 다음으로 배치되어 있어 위계적으로 중요도를 가진다는 생각도 함께 들었다.
그리고 전반적인 스타벅스 앱의 맴버십 정책들과 핵심기능의 플로우적인 장점을 찾아내는 중간에 사실 시간 부족으로 딥한 조사를 진행하지는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페이 플로우는 분석을 진행하지도 못하였다. 목요일 아침에 조금 일찍 가서 조사를 진행해보아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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